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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학교 전과목 7종 SET 아이콘
신병철
수강료 5,800,000 → 3,700,000원 (0원 적립)
수강기간 365
학습시간 96시간 59
커리큘럼 494
학습방식 콘텐츠 자율 수강방식
상태 수강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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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사업학교 전과목 7종 SET 3,7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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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좌 범위
수강 대상
  1. 강좌수강평
커리큘럼
강좌 회차별 커리큘럼 안내입니다. 강좌의 진행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세션1_사업학교 제품론1, 2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제품론 1)_1. 스티브잡스가 지금의 애플을 만든 진짜 비결 15분
2회차 (제품론 1)_2. 에디슨 젓가락 하나로 세계특허, 20개국 수출한 비결은? 14분
3회차 (제품론 1)_3. case study 1) 소상공인이 미국 수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22분
4회차 (제품론 1)_4. 6$청바지보다 더 비싼 24$ 손전등이 불티나게 팔린 이유 15분
5회차 (제품론 1)_5.말하지 않아도 소비자의 마음을 알아채는 방법 12분
6회차 (제품론 1)_6.스타벅스 로고는 왜 초록색일까? 14분
7회차 (제품론 1)_7. 움직이는 두바이 다이나믹타워가 놀라움을 주는 이유 13분
8회차 (제품론 1)_8. 질문) 배달용기가 마음에 드는건 비싸고 저렴한 건 맘에 안들어요 어떡하죠? 5분
9회차 (제품론 1)_9. 롱패딩이 유행한 이유 14분
10회차 (제품론 1)_10. case study 2) 이마트 24 벤치마킹 방법 9분
11회차 (제품론 1)_11. 배달의민족의 진짜 마케터는 누구일까? 15분
12회차 (제품론 1)_12. case study 3) 작은 시장에서 1등이 되어야 하는 이유 14분
13회차 (제품론 1)_13. case study 4) 카테고리 변경의 중요성 7분
14회차 (제품론 1)_14. 펩시콜라가 코카콜라를 앞지른 순간 17분
15회차 (제품론 1)_15. case study 5) 상식의 반대가 주는 영향력 9분
16회차 (제품론 1)_16. 삼성, 캐논이 가지고 있는 핵심경쟁력 17분
17회차 (제품론 1)_17. case study 6) 스타트업이 유니콘이 되기까지 14분
18회차 (제품론 1)_18. 아마존의 핵심 경쟁력 16분
19회차 (제품론 1)_19. case study 7) 고객을 마케터로 만드는 방법 23분
20회차 (제품론 1)_20. 샤넬의 핵심경쟁력 15분
21회차 (제품론 1)_21. case study 8) 아마존과 같은 브랜드가 되는 방법 23분
22회차 (제품론 1)_22. 사업에서 성공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것은 15분
23회차 (제품론 1)_23. 소비자에게 선택받는 비결 14분
24회차 (제품론 1)_24. case study 1) 유니크한 아이디어의 중요성 7분
25회차 (제품론 1)_25. 남다른 생각은 어떻게 해야 할 수 있을까? 20분
26회차 (제품론 1)_26. 독특하고 우수한 제품이 만들어지는 방법 16분
27회차 (제품론 1)_27. 코골이 해결 베개로 미국, 독일에서 혁신상 받은 비결 16분
28회차 (제품론 1)_28. 고객에게 남다른 경험을 만들어주는 것보다 더 가치있는 일은 없다 16분
29회차 (제품론 1)_29.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는 방법 15분
30회차 (제품론 1)_30. case study 2) 960억 매출 삼진어묵처럼 사업을 키우는 4가지 방향 11분
31회차 (제품론 1)_31. 13년간 노인 분장을 한 학자가 만든 최초의 제품은?(제품론 1)_ 5분
32회차 (제품론 1)_32. case study 3) 고객과 친구가 되면 벌어지는 일 10분
33회차 (제품론 1)_33. case study 4) 스시를 다이어몬드처럼 팔 수 있을까? 8분
34회차 (제품론 1)_34. 소비자는 돈을 주고 약속을 산다 19분
35회차 (제품론 1)_35. 신라면 건면 출시 스토리 4분
36회차 (제품론 1)_36. 사업이 안되는 진짜 이유 16분
37회차 (제품론 1)_37. 문제가 생겼을 때 사장님이 가져가야 할 관점 15분
38회차 (제품론 1)_38. 코로나에도 매출 15조 달성한 이마트의 선택과 집중 13분
39회차 (제품론 1)_39. 코로나로 인한 두려움을 위로하라 19분
40회차 (제품론 1)_40. 경쟁사보다 비싼 내 제품, 경쟁사보다 더 잘파는 방법 19분
41회차 (제품론 1)_41. 중간계 비즈니스 7계명 20분
42회차 (제품론 1)_42. marketing sweet spot 7분
43회차 (제품론 1)_43. 삼성 비스포크 브랜드 컨셉트의 비밀 26분
44회차 (제품론 1)_44. 쿠팡이 55조 기업가치를 받는 핵심 이유 18분
45회차 (제품론 1)_45. 가성비로 시작해서 브랜드로 끝내라 1 18분
46회차 (제품론 1)_46. 가성비로 시작해서 브랜드로 끝내라 2 7분
47회차 (제품론 1)_47. 가성비로 시작해서 브랜드로 끝내라 3 16분
48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1.핵심경쟁력이란? 22분
49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2.핵심경쟁력을 만들기 위한 조건 10분
50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3.핵심경쟁력 만들기 case study(신명작가) 3분
51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4.Sensing 이란 무엇인가? 8분
52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5.핵심경쟁력의 씨뿌리기 4분
53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6.핵심경쟁력의 씨뿌리기 case study(박사님) 3분
54회차 (제품론 2)_핵심경쟁력_7.아웃트로 4분
세션2_사업학교 가두리론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Intro 5분
2회차 2강. 가두리가 만들어지게 된 이유 8분
3회차 3강. 고객 가두리를 꼭 해야만 하는 이유 19분
4회차 4강. 가두리로 역대 최고 매출을 달성한 카카오 선물하기 6분
5회차 5강. 10만명의 고객 가두리가 있다면 벌어지는 일 7분
6회차 6강. 이벤트 진행 시, 10%의 고객이 구매 반응을 일으키는 텐마인즈의 비결 5분
7회차 7강. 소상공인이 꼭 해야 할 3가지 가두리 방법 7분
8회차 8강. 10년 동안 매출이 감소한 레고가 다시 부활한 비결 18분
9회차 9강. 캐논이 니콘과의 경쟁에서 이길 수 있었던 비결 6분
10회차 10강. 가두리의 중요성 Case Study. 오리온 제과 3분
11회차 11강. 코카콜라가 120년간 사랑받는 이유 13분
12회차 12강. 꼭 벤치마킹 해야 할 가두리 Case Study. 스타벅스 27분
13회차 13강. 모든 고객이 다 같은 고객은 아니다. 19분
14회차 14강. 4가지 고객 분류 22분
15회차 15강. 가장 강력하고 효과 좋은 프로모션 MGM 19분
16회차 16강. 고객들의 구매 빈도를 높이는 방법은? 22분
17회차 17강. 5주만에 매출 44% 증가하는 방법 10분
18회차 18강.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 20분
19회차 19강. 고객을 더 많이 만들기 위해 꼭 필요한 프로그램 14분
20회차 20강. 파워블로거가 200억 매출 달성한 방법 20분
21회차 21강. 유튜브를 꼭 해야만 하는 이유 12분
22회차 22강. 고정고객 100명의 효과 19분
23회차 23강. 7년만에 40배 성장한 츠카다농장의 비결 16분
24회차 24강. 유튜브로 가두리 만든 Case Study. 김미경TV, 부읽남 7분
25회차 25강. 큰 선물보다 작은 선물을 줘야 하는 이유 14분
26회차 26강. 탄탄한 100명의 고객 만들기 프로젝트 35분
27회차 27강. 가두리를 시작할 때 고려해야 할 체크 포인트 29분
28회차 28강. 오픈하자마자 월 매출 9,000만원 달성한 아보카데리아 8분
29회차 29강. Mesurable is manageable 7분
30회차 30강. 고객과 연결되기 위해 꼭 필요한 SNS 11분
31회차 31강. SNS할 때 팔로워를 많이 늘리는 가장 중요한 방법 11분
32회차 32강. SNS 시작할 때 꼭 기억해야 할 한가지 17분
33회차 33강. 카카오플러스친구 2,000명으로 시작해서 누적 펀딩액 10억 달성한 리슬의 비결 21분
34회차 34강. SNS에서 메시지보다 더 중요한 것 6분
35회차 35강. SNS 광고 효율을 높이는 게시글 만드는 방법 16분
36회차 36강. .SNS 광고의 주목도를 높이는 7가지 기준 14분
37회차 37강.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 16분
38회차 38강. 브랜드 팬클럽을 만드는 방법 20분
세션3_사업학교 이벤트론1, 2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이벤트론 1)_1강.소상공인 사장님들이 브랜드를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13분
2회차 (이벤트론 1)_2강.펩시가 시장점유율 10%에서 40%로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10분
3회차 (이벤트론 1)_3강.pepsi challenge 6분
4회차 (이벤트론 1)_4강.존 스컬리의 매킨토시 이벤트 15분
5회차 (이벤트론 1)_5강.이벤트 case study 1.민토리숲_숲의 언어 반포 15분
6회차 (이벤트론 1)_6강.이벤트 case study 2.민토리숲_숲 이벤트 & 12개월 이벤트 예시 15분
7회차 (이벤트론 1)_7강.이벤트 case study 3.연어 편집숍 오지살몬 18분
8회차 (이벤트론 1)_8강.이벤트 case study 4.츠카다농장 31분
9회차 (이벤트론 1)_9강.이벤트 case study 5.카카오파머 4분
10회차 (이벤트론 1)_10강.이벤트 통찰의 규칙(Not A but B) 10분
11회차 (이벤트론 1)_11강.오픈하기도 전에 고객을 대기하게 하라! 12분
12회차 (이벤트론 1)_12강.이벤트 case study 6.아트풀헤어 1편 23분
13회차 (이벤트론 1)_13강.이벤트 case study 7.아트풀헤어 2편 14분
14회차 (이벤트론 1)_14강.이벤트 이슈를 만들 때 효율을 더 높이는 방법은? 18분
15회차 (이벤트론 1)_15강.12개월 이벤트 캘린더_헤어샵 7분
16회차 (이벤트론 1)_16강.이벤트 case study 8.꾸아퍼스트 15분
17회차 (이벤트론 1)_17강.학원업의 구매장애 요인을 제거하라 15분
18회차 (이벤트론 1)_18강.12개월 이벤트 캘린더_학원업 13분
19회차 (이벤트론 1)_19강.이벤트 case study 9.스시도쿠의 36가지 이벤트 1편 19분
20회차 (이벤트론 1)_20강.이벤트 case study 9.스시도쿠의 36가지 이벤트 2편 23분
21회차 (이벤트론 1)_21강.이벤트case study 9.스시도쿠의 36가지 이벤트 3편 22분
22회차 (이벤트론 1)_22강.명분있는 이벤트 스케줄을 확인하라 5분
23회차 (이벤트론 1)_23강.내 브랜드를 알리는 특별한 이벤트 방법_알모사또데 1편 31분
24회차 (이벤트론 1)_24강.내 브랜드를 알리는 특별한 이벤트 방법_알모사또데 2편 18분
25회차 (이벤트론 1)_25강.이벤트 case study 10.제주 말리가 드립커피 44분
26회차 (이벤트론 1)_26강.이벤트 case study 11.더블 엑센트 44분
27회차 (이벤트론 2)_신제품 매출올리기_1.브랜드 슬로건case study(닥터웰메이드원) 22분
28회차 (이벤트론 2)_신제품 매출올리기_2.브랜드 슬로건case study(포스트디셈버) 6분
29회차 (이벤트론 2)_신제품 매출올리기_3.브랜드 슬로건case study(키즈앤리딩) 3분
30회차 (이벤트론 2)_신제품 매출올리기_4.브랜드슬로건casestudy(대디스바베큐) 2분
31회차 (이벤트론 2)_신제품 매출올리기_5.신제품 매출 올리는 방법 26분
세션4_사업학교 설득 메시지론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1강.암 치료제로 떠오른 개 구충제에 대한 암환자와 의사의 관점 차이 10분
2회차 2강.고객에게 감정적 대응을 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8분
3회차 3강.고객에게 내 브랜드를 긍정적으로 기억시키는 방법 10분
4회차 4강.미인대회 출신 강도에게 팬클럽이 생겨난 이유 9분
5회차 5강.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방법 3분
6회차 6강.고객에게 하지 말아야할 한 가지 5분
7회차 7강.자주 만나면 벌어지는 효과 10분
8회차 8강.부정적인 이미지를 벗어나는 방법 13분
9회차 9강.익숙함과 낯설음의 법칙이 꼭 필요한 이유 7분
10회차 10강.브랜딩의 첫 시작 <신뢰> 9분
11회차 11강.정주영회장이 지금의 현대를 만들기 위해 반드시 지켰던 단 한가지 6분
12회차 12강.신뢰는 어떻게 결정되는가? 5분
13회차 13강.진상고객을 대하는 방법 8분
14회차 14강.정말 말하는대로 이루어질까? 7분
15회차 15강.기적과도 같은 행운을 바란다면? 7분
16회차 16강.소비자의 불만은 어디에서 나오는가? 8분
17회차 17강.약속을 지켜나가는 전략 3분
18회차 18강.훈훈한 알바생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6분
19회차 19강.잘 생기고, 이쁜 것 보다 더 중요한 OO 14분
20회차 20강.평균 7년 더 장수하는 비결 14분
21회차 21강.이벤트 당첨 시 작은 선물이 더 중요한 이유 15분
22회차 22강.고객에게 현명하게 칭찬하는 방법 2분
23회차 23강.착한 거짓말이 필요한 순간 11분
24회차 24강.모든 칭찬이 고래를 춤추게 하는 것은 아니다 9분
25회차 25강.닮은 것은 최고의 아첨이다 12분
26회차 26강.앞에서 할 수 없는 이야기는 뒤에서도 하지 말아라 5분
27회차 27강.매일 조금씩 성장하는 방법 7분
28회차 28강.고객에게 구매를 요청하기 전에 해야하는 말 15분
29회차 29강.중풍 환자가 계단을 오르게 된 기적은 어떻게 벌어졌을까? 11분
30회차 30강.현재 행동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는 이유 11분
31회차 31강.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9분
32회차 32강.고객을 내가 원하는대로 이끄는 방법 18분
33회차 33강.case study - 중간계 12분
34회차 34강.고객의 행동을 결정하는 방법 7분
35회차 35강.사람은 타인의 열망을 열망한다 11분
36회차 36강.3배나 비싼 두부를 사먹는 이유 5분
37회차 37강.고객에게 남다른 경험을 제공하면 벌어지는 일 5분
38회차 38강.고객이 저절로 사진을 찍게 만드는 방법 18분
39회차 39강.생각지 못한 작은 선물이 주는 효과 12분
40회차 40강.고객에게 마음의 빚을 지게 하라 12분
41회차 41강.과도한 서비스와 선물의 부작용 3분
42회차 42강.백전백승, 반드시 판매에 성공하는 영업사원 키우는 방법 12분
43회차 43강.열심히 일하지 않아도 성과를 내는 브랜드의 비밀 12분
44회차 44강.case study 1. 민재원 약사 3분
45회차 45강.case study 2. 배달의 민족 4분
46회차 46강.case study 3. 야나두 8분
47회차 47강.case study 4. 복주요양병원 7분
48회차 48강.case study 5. 핏제리아오 21분
49회차 49강.더 좋은 성과를 만들어내는 방법 9분
50회차 50강.판매왕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고객 설득의 비밀 16분
51회차 51강.시작하는 브랜드가 인지도를 갖기 위한 팁 3분
52회차 52강.신제품을 출시할 때, 반드시 고려해야 할 것 7분
53회차 53강.설득력을 17% 높이는 메시지 작성법 30분
54회차 54강.고객에게 제품을 매혹적으로 보이게 하는 방법 25분
55회차 55강.고객을 빠져들게 하는 마법의 스피치 방법 8분
56회차 56강.광고 카피 쓸 때 잊지 말아야 할 단 한가지 14분
57회차 57강.고객에게 나를 기억시키는 방법 12분
58회차 58강.로고도 없는 무인양품이 매출 3조를 달성한 이유 22분
59회차 59강.코카콜라와 같은 브랜드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13분
60회차 60강.청소기 업계의 애플 다이슨의 3가지 전략 15분
61회차 61강.고객은 어떤 순간에 구매하고 싶어질까? 24분
62회차 62강.두뇌가 꼼짝 못하는 7가지 정보란 무엇인가 6분
63회차 63강.소비자의 시선을 뺏는 첫 번째 정보 6분
64회차 64강.존재하는 것을 어떻게 다르게 바라볼 것인가 4분
65회차 65강.시장의 높은 위치로 올라갈 수 있는 손쉬운 방법 6분
66회차 66강.품절사태, 더 사고 싶어지는 이유는? 13분
67회차 67강.한정판의 효과 4분
68회차 68강.코로나에도 살아남는 오프라인 매장의 비밀 5분
69회차 69강.쾌락은 욕망을 만들고, 욕망은 돈을 부른다 3분
70회차 70강.움직임 속에 돈이 있다 4분
71회차 71강.고객의 눈을 바라보기만 해도 매출이 늘어나는 이유 3분
72회차 72강.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 할 때 주의해야 할 것 16분
73회차 73강.임신한 엄마들의 특징 5분
74회차 74강.고객이 샤넬의 신제품을 기다리는 이유 9분
75회차 75강.왜 아름다운 것을 선호할까? 6분
76회차 76강.로고의 위치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1 10분
77회차 77강.로고의 위치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2 9분
78회차 78강.아이비리그 도서관의 천장이 높은 이유 5분
79회차 79강.막내는 면접을 보고 사장은 청소를 한다? 14분
80회차 80강.책 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 연남동 239-20 6분
81회차 81강.고객의 주의를 끄는 방법 19분
82회차 82강.입김 불면 빨간 장미가 파란 장미로 변하는 순간 11분
83회차 83강.고흐의 작품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20분
84회차 84강.마케팅 목적 2가지 9분
85회차 85강.레트로 음악이 매출에 미치는 영향 11분
86회차 86강.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음악이 따로 있다? 12분
87회차 87강.빼빼로데이가 생겨난 진짜 이유 28분
88회차 88강.설득력을 향상시키는 마법의 숫자 10분
89회차 89강.고객이 나를 좋아하게 만드는 3가지 방법 4분
90회차 90강.결정적인 순간에 빨간색을 써야하는 이유 4분
91회차 91강.냄새는 기억에 영향을 미친다 15분
92회차 92강.좋은 향이 나면 매출이 올라갈까? 17분
93회차 93강.스타벅스, 절대 집에서 나는 냄새를 풍기지 마라 10분
94회차 94강.핫한 브랜드가 팝업 스토어를 오픈하는 이유 13분
95회차 95강.맥북이 무거운 진짜 이유 4분
96회차 96강.스킨쉽이 팀워크에 미치는 영향 12분
97회차 97강.맛있으면 가격이 높을까? 8분
98회차 98강.좋은 음악이 있으면 더 맛있을까? 3분
99회차 99강.폴바셋 커피는 세계 최고의 커피일까? 7분
100회차 100강.문을 열기도 전에 고객을 기대하게 하라 12분
101회차 101강.달의 움직임에 따라 빵을 굽는 히요리 브롯 8분
102회차 102강.탐스 슈즈는 가라앉고 와비파커는 성장한 이유 30분
103회차 103강.이익이 줄어들어도 반드시 신제품을 출시해야 하는 이유 7분
104회차 104강.아낌없이 투자하고 작은 시장을 독점하라! 15분
105회차 105강.BTS ARMY가 갖는 힘 19분
106회차 106강.자기도 모르게 구매하는 방법 7분
107회차 107강.고객에게 습관구매를 유도하는 방법 12분
세션5_사업학교_브랜드론1, 2, 3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업의개념)_1강. 소명과도 같은 업의 개념을 설정하라 11분
2회차 (업의개념)_2강. 내 브랜드의 존재를 세상에 알리는 방법 8분
3회차 (업의개념)_3강. 업의개념 case study : 중간계캠퍼스 4분
4회차 (업의개념)_4강. 시장에서 압도적인 1등이 되는 방법 18분
5회차 (업의개념)_5강. 사업가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업이 진행되는 절차 11분
6회차 (업의개념)_6강. 소비자에게 기억되는 비즈니스 컨셉트를 만드는 기준점 3분
7회차 (업의개념)_7강. 업의 개념 case study : 중간계캠퍼스 수강생 사례 8분
8회차 (업의개념)_8강. 내 비즈니스의 업의 개념을 찾는 방법 10분
9회차 (업의개념)_9강. 소명을 담은 브랜딩의 힘 3분
10회차 (업의개념)_10강. 잘 지은 이름 하나가 100억 캠페인 부럽지 않은 이유 13분
11회차 (업의개념)_11강. 비즈니스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이것' 12분
12회차 (업의개념)_12강. 나영석, 김태호 PD가 대한민국 최고 PD가 될 수 있었던 이유 3분
13회차 (업의개념)_13강. 철학이 담긴 브랜딩 case study : 국보만두 6분
14회차 (업의개념)_14강. 개인 브랜드가 되는 가장 좋은 방법 8분
15회차 (업의개념)_15강. 급한 일과 중요한 일을 나누는 관점 3분
16회차 (업의개념)_16강. 사업가라면 반드시 이루어야 할 미션업의개념_15강. 급한 일과 중요한 일을 나누는 관점 7분
17회차 (업의개념)_17강. 사업을 성공시키는 가장 빠른 방법 5분
18회차 (업의개념)_18강. '잘될거야'라는 위로가 위험한 이유 5분
19회차 (업의개념)_19강. 남다른 비즈니스 컨셉트를 잡는 노하우 13분
20회차 (업의개념)_20강. 이름 붙이는 것의 효과 6분
21회차 (업의개념)_21강. 팔리는 아이템을 찾는 방법 7분
22회차 (업의개념)_22강.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판단하는 방법 4분
23회차 (업의개념)_23강. 기존의 것을 남다르게 바꾸는 방법 3분
24회차 (브랜드론 1)_1강. 애플,샤넬,나이키와 같은 유명한 브랜드가 되는 방법 '키워드' 17분
25회차 (브랜드론 1)_2강. 잘 지은 브랜드 이름 하나가 100억 캠페인 부럽지 않은 이유 16분
26회차 (브랜드론 1)_3강. case study 브랜드명) 수신제돈 4분
27회차 (브랜드론 1)_4강. case study 브랜드명) 마인소프트 6분
28회차 (브랜드론 1)_5강. case study 브랜드명) 오로지 떡볶이 11분
29회차 (브랜드론 1)_6강. case study 브랜드명) Age button 7분
30회차 (브랜드론 1)_7강. 비즈니스의 시작, 존재의 이유 14분
31회차 (브랜드론 1)_8강. 무병장수, 농심 4분
32회차 (브랜드론 1)_9강. 문화를 만듭니다, CJ 17분
33회차 (브랜드론 1)_10강. 니콘이 가진 시장 점유율 70%를 빼앗아 온 캐논 18분
34회차 (브랜드론 1)_11강. 대한민국의 브랜드 업의 개념 30분
35회차 (브랜드론 1)_12강. 커피 브랜드 1등 스타벅스의 업의 개념 24분
36회차 (브랜드론 1)_13강. 딜리버리 비즈니스 1등 배달의 민족 업의 개념 3분
37회차 (브랜드론 1)_14강. case study 브랜드명) 휴먼리퍼블릭 9분
38회차 (브랜드론 1)_15강. case study 브랜드명) 만점의 빛 9분
39회차 (브랜드론 1)_16강. case study 브랜드명) 미란유통 2분
40회차 (브랜드론 1)_17강. case study 브랜드명) 자아실현 팥빙수 21분
41회차 (브랜드론 1)_18강. 브랜드의 명분을 만드는 방법 9분
42회차 (브랜드론 1)_19강. 브랜드 명분에 빛을 더하는 3가지 방법 2분
43회차 (브랜드론 1)_20강. 스티브 잡스가 혁신적인 제품을 만든 비결 13분
44회차 (브랜드론 1)_21강. 줄 서서 먹는 식빵 맛집, 도쿄 센터 더 베이커리 9분
45회차 (브랜드론 1)_22강. 아메리칸 셰프' 영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던 비결 9분
46회차 (브랜드론 1)_23강. 전국 3대 빵집 성심당의 성공 방정식 6분
47회차 (브랜드론 1)_24강. 프랑스식 찜닭의 성공 방정식 8분
48회차 (브랜드론 1)_25강. 시장에 영향력을 줄 수 있는 브랜드 만드는 방법 7분
49회차 (브랜드론 1)_26강. MIT 공대생이 만든 남다른 샴푸의 비결 10분
50회차 (브랜드론 1)_27강. MOD 피자가 2000억원의 투자를 받을 수 있었던 이유 14분
51회차 (브랜드론 1)_28강. 오픈하기도 전부터 예약이 꽉 찬 Open meals 6분
52회차 (브랜드론 1)_29강. 브랜드의 이름이 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이유 8분
53회차 (브랜드론 1)_30강. 소비자에게 더 잘 기억되고, 전달되는 브랜드 이름 짓는 방법 22분
54회차 (브랜드론 1)_31강. 브랜드명) 도찜계찜 5분
55회차 (브랜드론 1)_32강. 브랜드명) 로렐 피부과 8분
56회차 (브랜드론 1)_33강. 브랜드명) 신의곰탕 6분
57회차 (브랜드론 1)_34강. 브랜드명) 팥빙수 배달 전문 브랜드 3분
58회차 (브랜드론 1)_35강. 브랜드명) 이노CPR 6분
59회차 (브랜드론 1)_36강. 브랜드명) 용마루 산 위의 닭 3분
60회차 (브랜드론 1)_37강. 기업 가치를 높이는 브랜드 스토리를 만들어라 11분
61회차 (브랜드론 1)_38강. 브랜드 스토리의 중요성 26분
62회차 (브랜드론 1)_39강. 달의 주기에 따라 만드는 빵 33분
63회차 (브랜드론 1)_40강. 스토리) 초심스터디카페 25분
64회차 (브랜드론 1)_41강. 스토리) 해금강 복어빵 18분
65회차 (브랜드론 1)_42강. 스토리) 말리가 8분
66회차 (브랜드론 1)_43강. 스토리) 송호연수원 15분
67회차 (브랜드론 1)_44강. 스토리) 헤겔의 빛 23분
68회차 (브랜드론 1)_45강. 스토리) 슬립스파 29분
69회차 (브랜드론 1)_46강. 브랜드명) 오리세마리 16분
70회차 (브랜드론 1)_47강. 브랜드 컨셉이 사업 확장에 미치는 영향 8분
71회차 (브랜드론 1)_48강. 중간계캠퍼스의 브랜드 스토리 3분
72회차 (브랜드론 1)_49강. 모든 자영업자 사장님이 알아야만 하는 브랜드 메시지 만드는 방법 15분
73회차 (브랜드론 1)_50강. 슬로건) 크린텍 13분
74회차 (브랜드론 1)_51강. 슬로건) 여내울 6분
75회차 (브랜드론 1)_52강. 슬로건) 용지봉 6분
76회차 (브랜드론 1)_53강. 슬로건) 팔팔순두부 5분
77회차 (브랜드론 1)_54강. 슬로건) 마리네이처 노니주스 4분
78회차 (브랜드론 1)_55강. 슬로건) 마리네이처 타트체리 10분
79회차 (브랜드론 1)_56강. 슬로건) 무제여관 11분
80회차 (브랜드론 1)_57강. 슬로건) 계절드림 7분
81회차 (브랜드론 1)_58강. 슬로건) 선화의 스테이크 7분
82회차 (브랜드론 1)_59강. 슬로건) 홈쎈 15분
83회차 (브랜드론 1)_60강. 슬로건) 연세미소고운치과 5분
84회차 (브랜드론 1)_61강. 슬로건) 독계탕 10분
85회차 (브랜드론 1)_62강. 슬로건) 리에제와플 4분
86회차 (브랜드론 1)_63강. 슬로건) 마리엔젤 17분
87회차 (브랜드론 1)_64강.watsons가 브랜드명 교체 이후 매출이 40% 감소한 이유 18분
88회차 (브랜드론 1)_65강.롤렉스 같은 브랜드가 되는 방법 38분
89회차 (브랜드론 1)_66강.성공하고 싶다면 반드시 갖추어야 할 것 7분
90회차 (브랜드론 1)_67강.소상공인이 핵심경쟁력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 18분
91회차 (브랜드론 1)_68강.사업을 한 단계 성장시키는 가장 쉬운 방법 8분
92회차 (브랜드론 1)_69강.경쟁사가 카피할 수 없는 브랜드를 만드는 방법 23분
93회차 (브랜드론 1)_70강.전세계 1등 항공사의 시장 독점 비결 20분
94회차 (브랜드론 1)_71강.저절로 입소문 나게 만드는 영업 비밀 16분
95회차 (브랜드론 1)_72강.저녁 8시마다 경매가 열리는 고기집 11분
96회차 (브랜드론 1)_73강.구매전환율 200% 높이는 고객 경험 관리 19분
97회차 (브랜드론 1)_74강.락앤락이 미국 진출 첫 날, 5분 만에 완판 시킨 비결 22분
98회차 (브랜드론 1)_75강.돈은 이슈를 따라 움직인다. 13분
99회차 (브랜드론 1)_76강.사업의 핵심을 정해주는 브랜드 페르소나 19분
100회차 (브랜드론 1)_77강.1000원짜리 제품 팔아서 연매출 4조 기업으로 성장한 다이소의 비결 24분
101회차 (브랜드론 1)_78강.상호와 상표의 차이점 16분
102회차 (브랜드론 1)_79강.롱런하는 브랜드를 만드는 전략 20분
103회차 (브랜드론 1)_80강.브랜드 확장의 기준 6분
104회차 (브랜드론 1)_81강.브랜드를 확장하기 위한 3가지 방법 6분
105회차 (브랜드론 1)_82강.브랜드명) 쁘띠꾸아 13분
106회차 (브랜드론 1)_83강.브랜드명) Spillover Effect 11분
107회차 (브랜드론 1)_84강.브랜드명) Spillover Effect 사례 모음 10분
108회차 (브랜드론 1)_85강.Spillover Effect Case Study. 만제 8분
109회차 (브랜드론 1)_86강.Spillover Effect Case Study. 김영모 봄봄 8분
110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사업의 시작(나의 컨셉은 무엇인가?) 10분
111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나의 컨셉트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 2분
112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3.case study(더엘라) 12분
113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4.컨셉트가 정해지면 이후 진행되어야 하는 일 5분
114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5.SNS 컨텐츠의 3가지 방향 8분
115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6.SNS 컨텐츠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 6분
116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7.case study(리슬한복) 5분
117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8.호감을 주는 메세지를 쓰는 방법(moderately incongruity effect) 4분
118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9.주목도를 더 높이는 컨텐츠를 만드는 방법 5분
119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0.case study(글로벌 리더스 학원) 12분
120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1.case study(더블엑센트) 26분
121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2.case study(옹기락) 6분
122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3.case study(지리산별마루) 11분
123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4.case study(선운한방병원) 4분
124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5.case study(오!섭생연구소) 5분
125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6.의도와 실행의 중요성(알렉스 홀모지) 10분
126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7.case study(꿈꾸는 봄결) 15분
127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8.case study(빨리나욤) 9분
128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19.case study(폴라레나) 17분
129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0.case study(벤볼릭) 8분
130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1.case study(슈프롬슈) 10분
131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2.주목도 높은 컨텐츠를 만드는 10가지 방법_1 13분
132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3.주목도 높은 컨텐츠를 만드는 10가지 방법_2 16분
133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4.case study(트렌드픽) 14분
134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5.case study(더벨스파+ChatGPT) 8분
135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6.글 쓰는 방법에 대한 팁(ChatGPT시연) 16분
136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7.case study(아난다캠퍼스) 4분
137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8.case study(삼일소방) 5분
138회차 (브랜드론 2)_Brand Conception_29.case study(바오담) 2분
139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1.브랜드, 모든 것의 표현(상세페이지 구성) 32분
140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2.주의해야할 요소(지식 환상) 6분
141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3.10분짜리 시놉시스를 짜고 체화하고 반복하라(라이브 방송) 8분
142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4.case study(환상비책 근정립연구소)_브랜드 컨셉과 유니크한 제품 17분
143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5.case study(환상비책 근정립연구소)_유혹 이벤트와 설득 메세지 15분
144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6.case study(환상비책 근정립연구소)_가두리 고객 10분
145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7.case study(환상비책 근정립연구소)_총 정리 6분
146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8.case study(미스터교자) 16분
147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9.case study(마에트리아) 8분
148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10.case study(트웨이크 커피) 9분
149회차 (브랜드론 2)_컨셉트 완성 후 일들_11.case study(무아레 도그라운드) 10분
150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_1.좋은 이름 짓는 방법 17분
151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_2.특허 신청 가능한 이름 짓는 방법 16분
152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1.호 14분
153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2.키워드 7분
154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3.지리적 특징 5분
155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4.키워드 결합 & 가치관 결합 6분
156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5.case study_김성훈님 5분
157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6.이니셜 사용법 & 소리나는대로 3분
158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7.유머 코드 & 설명형 브랜드 8분
159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8.case study_권순호님 4분
160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9.반대형 & 도안 사용법 6분
161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준_10.case study_경소영님 3분
162회차 (브랜드론 3)_브랜드 작명 기브랜드 작명 기준_11.브랜드 작명 체크 기준_10.case study_경소영 6분
세션6_사업학교 리더십론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1기] 1강. Intro_리더가 가져야 할 덕목 11분
2회차 [1기] 2강. 원숭이에게도 동기부여가 필요한가? 27분
3회차 [1기] 3강. 인센티브를 주면 리더에게 득이될까? 실이될까? 11분
4회차 [1기] 4강. 독이 되어버린 실업 급여 17분
5회차 [1기] 5강. 인센티브는 이럴 때 쓰는 겁니다 11분
6회차 [1기] 6강. 스티브잡스가 5분 만에 직원의 마음을 얻은 방법 13분
7회차 [1기] 7강. 직원의 성과향상을 불러일으키는 단 한가지 방법 16분
8회차 [1기] 8강. 지시만 하는 부모, 리더가 되면 안되는 이유 6분
9회차 [1기] 9강. 시작과 끝 을스스로 설계하는 것의 중요성 16분
10회차 [1기] 10강. 원숭이 도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 10분
11회차 [1기] 11강. 직원의 성과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조건 12분
12회차 [1기] 12강. 일에 대한 의미와 명분이 직원에게 미치는 영향 10분
13회차 [1기] 13강. 아리스토텔레스가 말하는 사람을 설득하는 3가지 방법 8분
14회차 [1기] 14강. 조직에서 의미와 명분을 가지면 벌어지는 일 7분
15회차 [1기] 15강. 조직을 위한 리더의 4가지 과제 14분
16회차 [1기] 16강. 내 회사에 행동규범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9분
17회차 [1기] 17강. 하버드의 계단 오르기 대회가 갖는 의미 13분
18회차 [1기] 18강. 초콜렛을 반으로 나눠 먹어야 더 맛있는 이유 15분
19회차 [1기] 19강.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가 만들어진 진짜 이유 8분
20회차 [1기] 20강. 동기부여가 안되는 직원과 함께 일하는 방법 4분
21회차 [1기] 21강. 구글에는 직원 관리를 위한 팀이 따로 있다? 7분
22회차 [1기] 22강. 회사에서 무임승차하는 직원들이 생기는 이유 21분
23회차 [1기] 23강. 피자 2판의 법칙 9분
24회차 [1기] 24강. 베스트프렌드가 주는 긍정적인 효과 9분
25회차 [1기] 25강. 성과를 잘 내는 리더들의 공통점 9분
26회차 [1기] 26강. 리더가 가져야할 단 한가지는? 13분
27회차 [1기] 27강. 지키지 못할 약속은 애초에 하지 말아라 15분
28회차 [1기] 28강. 착한 거짓말은 정말 괜찮을까? 4분
29회차 [1기] 29강. 신뢰가 만들어지는 공식 14분
30회차 [1기] 30강. 구글, 아마존, 넷플릭스가 뽑지 않는 직원은 어떤 사람일까? 20분
31회차 [1기] 31강. 업계 평균보다 급여를 적게 주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6분
32회차 [1기] 32강.자존감 도둑이 되지 마세요 7분
33회차 [1기] 33강. 스스로 결정하게 하라 22분
34회차 [1기] 34강. 의도적으로 일을 사랑하라 8분
35회차 [1기] 35강. 외면, 무시, 따돌림이 가져오는 나비효과 16분
36회차 [1기] 36강. 화가 날 때, 답답할 때 어떻게 해야 할까? 5분
37회차 [1기] 37강. 옆구리가 시릴 때, 타이레놀을 먹으면 무슨 일이 벌어질까? 11분
38회차 [1기] 38강. 외로우면 눈치가 빨라질까? 14분
39회차 [1기] 39강. 외로움, 고통도 없애주는 돈 7분
40회차 [1기] 40강.돈을 벌어야 하는 이유 12분
41회차 [1기] 41강. 단 한명의 소울메이트가 주는 힘 15분
42회차 [2기] 1강. 2부 Intro 5분
43회차 [2기] 2강. 쥐에게도 신념이 있을까? 22분
44회차 [2기] 3강. 개에게도 신념이 있을까? 24분
45회차 [2기] 4강. 의견을 말하지 않 는직원, 정말 직원의 문제일까? 20분
46회차 [2기] 5강. 업무 스트레스를 티내는 직원, 어떻게 해야 할까? 10분
47회차 [2기] 6강. 회사에서 직원들끼리 싸움이 벌어졌다면? 20분
48회차 [2기] 7강. '라떼는 말이야~'가 가져오는 부정적인 효과 14분
49회차 [2기] 8강.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리더의 말 14분
50회차 [2기] 9강. 사람은 경험한대로 행동한다 12분
51회차 [2기] 10강. 성과를 10% 올리는 아주 간단한 방법 16분
52회차 [2기] 11강. 직원들에게 작은 성공 경험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 이유 19분
53회차 [2기] 12강. 작은 성공을 꼭 경험 해야하는 이유 15분
54회차 [2기] 13강. 습관이 만들어지는 비밀 19분
55회차 [2기] 14강. 습관을 만드는 가장 확실한 방법 24분
56회차 [2기] 15강. 실패는 진짜 성공의 어머니일까? 16분
57회차 [2기] 16강. 리더가 타이밍을 놓치면 어떻게 될까? 19분
58회차 [2기] 17강. 세계 1등 회사를 한 순간에 망하게 하는 방법 21분
59회차 [2기] 18강. 실패의 확률을 82% 높이는 사례 18분
60회차 [2기] 19강. 토끼와 거북이 레이스에서 거북이가 이긴 비결 14분
61회차 [2기] 20강. 1만 시간의 법칙만 충족하면 성공할 수 있을까? 12분
62회차 [2기] 21강. 감정적 대응이 가져오는 부정적 효과 16분
63회차 [2기] 22강. 실패를 줄이는 4가지 방법 10분
64회차 [2기] 23강. 능력과 노력, 무엇을 칭찬해야 할까? 25분
65회차 [2기] 24강. '척보면 압니다'라는 평가가 가져오는 에러 19분
66회차 [2기] 25강. 소비자 조사는 진짜 의미가 있을까? 14분
67회차 [2기] 26강. 문제가 발생했을 때, CEO가 취해야할 자세 7분
68회차 [2기] 27강. 전문가처럼 성과를 내는 방법 15분
69회차 [2기] 28강. 급변하는 시대에 스티브 잡스처럼 경쟁력을 갖추는 방법 17분
70회차 [2기] 29강. 운이 따라오는 사람들의 공통점 12분
71회차 [2기] 30강. 야! 너두 성공할 수 있어! 누구나 이룰 수 있는 성공 방정식 6분
72회차 [2기] 31강. 1,2부 Outro 4분
세션7_사업학교 가격론
회차 단원명 샘플강좌 강의시간
1회차 1강.돈을 지불하면 뇌에선 어떤 일이 일어나는가? 14분
2회차 2강.회전초밥 집이 오래가지 못하는 이유 9분
3회차 3강.Peak emotion & End emotion 8분
4회차 4강.돈의 획득이 고통에 미치는 영향 10분
5회차 5강. 온라인에서 파는 다이아몬드 블루나일, 종이안경을 보내주는 와비파커 8분
6회차 6강.1,000원짜리 제품 팔아 매출 2조 달성한 다이소의 가격전략 4분
7회차 7강.소비자의 고통을 줄여주는 16가지 가격전략 5분
8회차 8강.카드 할부, 렌트 상품의 비밀 8분
9회차 9강.내 브랜드와 고가 브랜드를 비교해야 하는 이유 5분
10회차 10강.1,000원 가격 인상하면 불러올 부작용은? 8분
11회차 11강.가격을 올릴 수 있는 핵심 메커니즘 4가지 9분
12회차 12강.가격을 올린 실제 중간계 사례 - OO초밥, 선화의 고기 4분
13회차 13강.3가지 대안의 중요성 3분
14회차 14강.3가지 대안의 중요성 - case study. 모션 필로우 가격 5분
15회차 15강.미끼 상품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9분
16회차 16강.미끼 상품으로 가격전략 성공한 사례 - case study 1. 건강검진, Dan Ariely 연구, 배달의 민족 13분
17회차 17강.미끼 상품으로 가격전략 성공한 사례 - case study 2. 모션필로우 5분
18회차 18강.고객이 커피값을 지불하지 않는 카페 8분
19회차 19강.20% 더 소비하게 만드는 쿠폰 전략 6분
20회차 20강.세트 메뉴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7분
21회차 21강.샤넬이 샤넬인 이유 19분
22회차 22강.$의 표시가 주는 효과 3분
23회차 23강.친구따라 강남 가는 이유 7분
24회차 24강.anchoring effect 사례 - 키보드 가격, 방명록, digital flock moving 6분
25회차 25강.현대차는 어떻게 해서 벤츠만큼의 가격을 받았을까? 4분
26회차 26강.나이키, 조던에 열광하는 이유 6분
27회차 27강.많은 선택지가 불러오는 효과 7분
28회차 28강.오직 하나로 승부하는 전략 3분
29회차 29강.잘 파는 메뉴판의 비밀 11분
30회차 30강.가격전략 실제 적용 - case study. 하노이쌀국수 5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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